회사소개 유로뮤직페스티벌 연주회 & 이벤트 갤러리 아티스트 링크 커뮤니티
행사개요
부퍼탈
인사말
교수진
영아티스트
연주회
참가안내
신청서
도시소개
페스티발 장소
페스티발 위원회
스폰서
할레
HOME > 유로뮤직페스티발 > 교수진
Peter Bruns
(수업 언어 : 영어, 독일어)
첼리스트 페터 부룬스는 독일을 대표하는 첼리스트 중 한명으로 국제 음악 무대에서 뛰어난 명성을 쌓았다. 베를린에서 태어난 그는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대에서 페터 보글러(Peter Vogler)교수를 사사하였다.

페터 부룬스는 솔리스트와 실내악 연주자로 베를린 필하모니 홀, 뉴욕 카네기 홀, 런던 위그모어 홀, 도쿄와 홍콩 연주 홀, 드레스덴 셈퍼오퍼 홀, 라이프찌히 게반트하우스를 포함해, 유럽, 미국, 아시아의 주요 연주장에서 연주하고 있다. 또한 그는, 쿠모, 베르겐, 베를린, 드레스덴, 부다페스트 스프링 페스티발, 기돈 크레머의 록켄하우스(Lockenhaus) 페스티발 등 세계 주요 페스티발에 초대되어 연주하고 있다.

부룬스는 솔리스트로 많은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였으며,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RAI 심포니 오케스트라, MDR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를린 심포니 오케스트라와는 함께 연주 투어를 가졌다.
그는 Giuseppe Sinopoli, Eliahu Inbal, Gianandrea Noseda, Christoph Prick, Marc Albrecht, Bruno Weil 등의 지휘자와 함께 했다. 특히 그는 베를린 고음악 아카데미와 함께 여러 CD와 연주회 그리고 베르겐, 브뤼겐, 베를린, 레겐스부르그, 쾨텐 페스티발에서 연주하였다.

1993년부터 2000년까지 페터 부룬스는 캐슬 모리츠 실내악 페스티발의 예술감독이었으며, 1998년부터 2005년까지 드레스덴 국립음대 첼로 교수를 역임하였다. 2005년 이후부터는 라이프찌히 국립음대 첼로 교수이며, 라이프찌히 멘델스존 챔버 오케스트라의 수석 초청 지휘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챔버 오케스트라와는 2007년과 2008년에 라이프찌히 게반트하우스에서 부룬스 자신의 시리즈 연주회를 열었다.

페터 부룬스의 음반작업으로는 브람스의 첼로 소나타, 바흐의 6개의 첼로 조곡, 포레, 블로흐, 슈만의 작품들, 칼 필립 에마뉴엘 바흐의 작품(그해 최고 CD 상 수상),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와 함께 드보르작의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 라이프찌히 멘델스존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한 하이든 첼로 협주곡 등이 있다. 또한 Charles Koechlin의 작품을 녹음하였다.

페터 부룬스는 전설적인 스페인 첼리스트 파블로 카잘스가 한때 소유했던 1730 베니스 Carlo Tononi 첼로를 연주한다.

메일보내기 euroarts@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