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유로뮤직페스티벌 연주회 & 이벤트 갤러리 아티스트 링크 커뮤니티
행사개요
부퍼탈
할레
인사말
교수진
연주자
연주회
참가안내
도시소개
페스티발장소
페스티발위원회
스폰서
HOME > 유로뮤직페스티발 > 교수진
Jochen Koehler
(수업 언어 : 독일어, 영어)
독일 브레멘 출신의 피아니스트 요헨 쾰러는 브레멘, 쾰른, 비엔나에서 루치아노 오르티스, 알로이스 콘타르스키, 레오니드 부름베르그를 사사하였으며, 독일과 오스트리아 두 나라에서 '콘체르트 엑사멘(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쾰러는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올레그 마이젠베르크, 파벨 길릴로프, 알렉산더 예너, 클라우드 헬퍼에게 배웠으며, 피아노 외에 별도로 문학, 철학, 교육학을 전공하였다.
쾰러는 솔리스트, 실내악 연주자, 가곡 반주로 유럽과 아시아에서 연주활동과 비엔나 모데른, 비엔너 서머 뮤직 페스티발 등 주요 음악축제에서 초청연주를 하였다. 그는 또한 TV와 라디오에서 쇤베르크 솔로 피아노 전곡, 프로코피예프, 베번, 슈니트케, 침머만, 스톡하우젠 작품들을 녹음하였다. 이외에도 RIAS Berlin, 폴란드 국영 TV, 독일 ZDF 국영방송에서도 연주를 하였다.

쾰러는 1991년 비엔나 뮤직페어라인에서 비엔나 뮤직페어라인 홀 시리즈 연주회를 가졌다. 그의 레파토리는 바로크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전 시대를 망라한다.

23세에 이미 독일 브레멘 음대에서 강의를 시작한 쾰러는 이후 비엔나 음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2000년에 독일 막데부르크 대학의 피아노과 교수로 임명되어 2002년애서 2004년까지 동 대학 뮤직 인스티튜트 디렉터직을 역임하고, 2011년부터 독일 할레 마틴 루터 대학교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쾰러는 유럽과 한국, 일본 등 아시아에서 마스터클래스를 갖고 있으며, 20세기 음악과 비엔나 학파 음악의 전문가로,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선발된 우수한 피아니스트들을 대상으로 한 쇤베르크 아카데미와 중국 북경 음악원 초청으로 마스터클래스를 가졌다.

쾰러는 그의 제자들과 함께 아주 특별한 음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의 제자들이 쇼스타코비치 평균율, 프렐류드, 푸가 전곡과 프로코피예프 소나타 전곡 그리고 인상주의 대가들의 주요 곡들을 연주하고 있다..

쾰러는 연주자와 교수로 뿐만 아니라, 음악 연주의 이론과 역사 연구에 관심을 쏟고 있다.
메일보내기 euroarts@paran.com